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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sPro JAVA 1급 기출 1회 문제3 본문
#문제3
체스에서 나이트(knight)는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라미로 표시된 8개의 방향중 한 곳으로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.
단, 나이트는 체스판 밖으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.
체스판의 각 칸의 위치는 다음과 같이 표기합니다.
예를 들어, A번줄과 1번줄이 겹치는 부분은 'A1'이라고 합니다.
나이트의 위치 po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나이트를 한 번 움직여서 이동할 수 있는 칸은 몇개인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메소드를 완성해주세요.
#####매개변수 설명
나이트의 위치 pos가 solution 메소드의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- pos는 A부터 H까지의 대문자 알파벳 하나와 1 이상 8이하의 정수 하나로 이루어진 두 글자 문자열입니다.
- 잘못된 위치가 주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.
#####return 값 설명
나이트를 한 번 움직여서 이동할 수 있는 칸의 개수를 return 해주세요.
#####예시
pos | return |
---|---|
"A7" | 3 |
#####예시 설명
나이트가 A7 위치에 있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으로는 이동하지 못하고, 오른쪽으로는 맨 위를 제외한 나머지 세 칸으로 이동 가능합니다.
따라서, 3을 return 하면 됩니다.
// You may use import as below.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pos) {
// Write code here.
int x = (int)pos.charAt(0) - 64;
int y = Integer.parseInt(pos.substring(1));
int[] dr={-1, -2, -2, -1, 1, 2, 2, 1};
int[] ds={-2, -1, 1, 2, -2, -1, 1, 2};
int answer = 0;
for(int i=1; i<=8; i++){
if( 0<x+dr[i-1] && x+dr[i-1] <9 && 0 <y+ds[i-1] && y+ds[i-1] <9) answer+=1;
}
return answer;
}
// The following is main method to output testcase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olution sol = new Solution();
String pos = "A7";
int ret = sol.solution(pos);
// Press Run button to receive output.
System.out.println("Solution: return value of the method is " + ret + " .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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